중세영화를 보면 숲에 덪을 설치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사람이 그 덪에 길리면.. 밧줄에 매달린채 나무에 매달리게 됩니다.
몇몇 영웅들이 등장하는 영화에서는 윗몸일으키기를 해서 혼자서 그런 함정을 빠져 나오는 장면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매달린 상황에서 윗몸일으키기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정신적으로도 매달린 상황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냥 모든걸 포기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그런 때를 만나게 될 때도 있습니다.
그때.. 그 기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삶의 바이오리듬은 크게 변화하게 됩니다.
 

캘틱드래곤_매달린 남자
이 카드의 주인공도 매달려 있습니다. 절대 번지점프가 아닙니다. ^^

수많은 용들이 곁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놀리고 있는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도움을 주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은 그럴 생각이 없는듯 합니다. 아마도.. 포기한듯 합니다.

지금이 중요한 때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 것일 수도 있고, 가진 힘을 모두 써버려서 지쳐 버렸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그를 둘러싼 모든 것들은 멈춰버리게 됩니다.

큰 도전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을 매달아 버릴만큼 큰 도전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절대로 포기하지 말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환상에 사로잡히지 말고.. 움직어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멈추어 있는 것 보다는 움직이는 것이 더 좋습니다. 나태한 결정은 더욱 자신을 힘들게 할 뿐입니다.


바이오리듬처럼 삶의 모든 일들도 흐름이 있습니다.
가장 안좋은 상태, 혹은 가장 좋은 상태가 평생 계속될 수는 없습니다.
가장 바닥에 내려 갔다면 다시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게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그 바닥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은채 멈춰버린다면...(주인공처럼) 좋은 리듬의 시작은 더욱 어려워집니다.

모든 것이 멈추어 있다는 느낌이 들면 움직일 수 있는 당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드의 수 많은 용들처럼 많은 사람과 인연들이 당신을 돕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Remember that ..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긍정적으로 사고하기 (15 - Chains)  (0) 2009.01.06
절제 (14 - Temperance)  (0) 2008.10.10
변화 (13 - The Death)  (0) 2008.08.22
이름을 걸고.. (11 - The Justice)  (0) 2008.07.21
생각하기 나름이야.. 운명도..(10 - The Wheel)  (0) 2008.07.11
사색의 시간 (9 - Hermit)  (0) 2008.07.09
용기 (8 - Strength)  (0) 2008.06.23
Posted by 달빛변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