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사이트에서 TTB의 시즌2를 오픈준비하고 있습니다.
TTB의 시즌1형태는 책정보를 블로그에 넣고 클릭을 통해서 알라딘 사이트로 갈때 일정포인트를 받는 형식이였습니다. 이번 시즌2에서 선보이는 것은 광고입니다. 구글에드센스, 다음에드클릭스와 비슷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TB 시즌2 설명 - 알라딘 TTB 페이지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보통의 방법처럼 TTB페이지에서 몇가지 설정을 하고 javascript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넣으시면 됩니다.

광고가 얼마나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지는 잘 모르지만, 다음 애드클릭스가 돈을 많이 번다는 소식을 듣지 못했으니 알라딘의 성공도 장담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새로운 트렌드에 뒤지지 않고 도전해 가는 모습은 온라인 서점중에서 알라딘이 최고라고 생합니다. 지금의 도전들이 모여서 최고의 온라인 서점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s )
프로그래머의 관점에서...
코드를 보시면 호출하는 javascript 소스는 'http://ttb2.aladdin.co.kr/ad_ttb.aspx'입니다.
이 페이지는 위쪽에서 설정된 몇가지 값을 가지고 iframe를 docuemnt.write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iframe입니다. iframe으로 설정되어서 삽입되는 녀석들은 디자인을 맞추기 힘든 아픔이 있어서 인지
너비값에서 아쉬운 부분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의 블로그에 삽입했을때 '가운데 정렬'이라던지 '높이'값이 너무 작아서 컨텐츠가 화면에 다 노출되지 않은 아픔이 있습니다. 높이, 너비, 컨텐츠의  행,열 정도는 삽입하는 자바스크립트에서 설정값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귀찮음의 압박을 줄여줄것 같습니다. ^^
Posted by 달빛변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