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저기 돌아다니다가.. STORYBERRY를 만났습니다.
플랙스를 이용한 인터페이스가 약간의 불편한 감이 있지만 간단한 몇번의 클릭만으로 텍스트를 포함한 이미지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이렇게 만들어진 swf파일을 자신을 블로그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만났으니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마땅한 것이 떠오르지 않아서
많은 직장인들이 열광하는 게임 'WOW (World Of Warcraft)'의 공식 홈페이지에게 실려있는 카툰을 쪼개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고급에디터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얼마나 많은 것들을 조절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상 IT와 관련없는 분들에게 고급에디터는 다른 세상이야기이니 우선 패스입니다.

'스토리 포토'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사진을 넣고 하단에 텍스트를 쓰는 방식입니다.
인터페이스는 간단합니다. 다만 몇가지 버그들이 보이기는 했는데.. 뭐 그리 크지 않으니 이 부분도 패스입니다.

가장 맘에 안드는건 '엔터'처리 입니다.
텍스트에서 '엔터'를 치면 엔터이후의 문장은 클릭를 했을때 진행되는 것이 기본적인 규칙으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글을 계속 이어서 쓰면 한꺼번에 나오니 그런 방식으로 처리할 수도 있디만 이왕이면 그냥 '엔터'와 '컨트롤+엔터'를 나누어서 한꺼번에 나올지 클릭이후에 나올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면 더욱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하나 아쉬운 것은 글이 표현되는 속도입니다.
물론 이 부분은 고급에디터를 이용하면 제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으로 이 기능을 포함시켰더라면 더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STORYBERRY를 기대해 봅니다.

PS)
공식 블로그의 라꾸 라꾸 침대와 잠코딩에 저도 눈물이 납니다. ㅠ.ㅠ;;

Posted by 달빛변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