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Open API를 이용하여 간단한 검색페이지를 만들어 보았다..
요즘 특별히 말이 많아지는 Ajax도 공부해 볼겸 Ajax도 간단하게 사용해 보았다.

아직 Naver Open API가 검색결과 값을 반환하는데 오류가 조금 있는듯 하지만 그 빈도수가 크지는 않다. (특정한 단어에 대해서.. 그런 경우가 더 많이 발생하고.. 검색의 이후 페이지 결과로 접근할 수록 그 빈도수는 늘어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상 디자인 감각이 엉망인 관계로 인하여 몇몇 검색페이지들의 디자인을 모방했다.(^^)
특별히 어느사이트인지 적고 싶었지만 하도 많은 페이지에서 부분부분 모방하여 결국 사이트를 다 만들고 난 이후에는 어느 사이트인지 기억이 나지 않았다. (모든 분들에게 양해를 구한다.)

검색어를 치고 검색버튼을 누르면(Enter를 누르면 올바로 작동하지 않는다. 아직 그 부분은 처리하지 않았다) 검색페이지가 옮겨가지 않고 같은 화면에서 검색결과 출력된다. 검색하단의 페이지 이동때도 마찬가지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부분에서 Ajax를 이용하였는데 한글을 처리하기 위하여 조금 고생하였다. 페이지는 EUC-KR이다.

또한 개인적으로 저의 계정이 URL를 FILE OPEN로 접근하기 위한 함수들을 보안상의 이유로 막고있기 때문에 소켓을 이용한 통신을 시도하였다.
이후 검색결과가 XML파일로 Return된다. XML파서를 사용하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을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을 듯 하여서 몇가지 함수와 배열을 이용하여 처리하였다.
물론 그렇기 때문에 몇가지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

10여분 정도의 테스트를 통하여 한글과 영문, 두단어 이상의 검색어에도 올바로 작동함을 확인하였다.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달빛변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