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0과 UCC에 대한 이야기가 한참입니다.
한 사이트가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 지면 그와 유사한 서비스들이 우후죽순처럼 나타납니다.
유투브를 시작으로 동영상UCC의 열풍이 불어닥치고 있습니다.
수 많은 포털들이 동영상UCC를 서비스하고 신규업체들도 생겨납니다.

다음달(4월 초순) 조선일보가 동영상 UCC를 선보입니다.
키위닷컴(http://keywui.chosun.com, http://keywui.com)
현재 내부오픈을 통하여 서비스를 안정화 하고 있는 중입니다.

동영상 UCC를 제작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물론 캠코더, 핸드폰등이 간단한 동영상 기능들을 제공하고 프리머어와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프로그래머인 저에게도 이러한 일들은 먼나라 이야기 입니다. 역시 전문가, 준전문가들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미 만들어진 컨텐츠를 공유하고 퍼트리기는 쉬운 일이지만 좋은 컨테츠를 만드는 일은 역시 어려운 일입니다.

키위닷컴은 이러한 전문적인 동영상 컨텐츠를 생산하기 위한 오프라인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조선일보 미술관건물에 스튜디오를 만들고 홈페이지 예약을 통하여 누구나 사용가능 하도록 하였습니다.
대학교 방송국 및 관심이 있는 그룹들과의 연계를 통하여 동영상을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하드웨어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을 통하여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화면에 보여주는 소극적인 자세를 넘어서, 사용자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줄 예정입니다.

또한 조선일보 기자들의 현장에서 취재한 동영상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즐거운 동영상 사이트, 전문성이 돋보이는 동영상 사이트, 당신의 동영상 제작에 도움을 주고 가치를 인정해 주는 사이트..

키위닷컴이 어떻게 발전해 갈지 궁금해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글은 영상을 외부에서 링크했을때 카운트 체크를 하기 위한 페이지로 만들어 졌습니다.
곧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뜻이죠  ^^
그러니까.. 이 글을 보는 여러분은.. 운이 좋으신 겁니다. ^^


Posted by 달빛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