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는 "조절"을 의미합니다.
무엇가를 절제한다는 것은 있는 그대로가 아니가 적당히 조절하여 제한함을 의미합니다. 하고 싶은 모든것을 그대로 행하지 못하게 합니다. 수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대부분 그 바닥에는 '조화로움'이 있습니다. '조화로움'은 '평화'를 만드는 밑거름이기도 합니다. 저도 '불편한 상태'보다는 '평화로운 상태'를 만들기 위해 많은 부분들을 절제하고 살아갑니다.

 

세마리의 용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세가지의 색상은 서로 다른 상징입니다.

붉은색은 활기찬 삶의 정력을 의미합니다.
초록색은 마음의 열정, 파란색은 불안정한 감정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서로 다른 것들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었을 때만이 균형이 맞지 않는 삶의 경험을 변화시키고 진정시킬 수가 있습니다.

당신이 이 카드를 뽑는다면 이 카드는 당신에게 '조화로움', '평화'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혹은 평화로운 시간을 만들기위하여 당신에게 '절제'의 미덕이 필요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이 평화로운 시간속에 있다면 여행을 떠나길 바랍니다. 이 기간에 떠나는 여행은 오래된 것들에 대한 새로운 전망(비전)을 보여 줄 것입니다. 새로운 환경을 만나고 적응해가는 노력이 필요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다른 것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지만..
적어도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절제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그건 내가 상대방 보다 '나'를 더욱 배려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우리'는 조화로움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나' 만큼이나 '너'를 배려하는 사람..
그런 사람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달빛변신
,